자체페이 할인 프로모션, 쇼핑 혜택 강화와 제휴 영역 확대 통해 단골고객 확보
GS25가 자체 페이 ‘GS Pay’를 활용해 할인 행사와 함께 단골고객 확보에 나섰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GS Pay의 결제 건수가 지난달 기준 전년 동기 대비 약 9배 신장했다고 1일 밝혔다.
GS Pay는 2021년 8월 GS리테일이 선보인 간편 결제 시스템이다. 고객이 GS Pay에 신용카드나 결제계좌를 1회만 등록하면 원클릭으로 GS리테일의 모든 브랜드에서 편리한 쇼핑을 할 수 있다. GS Pay로 상품을 결제할 경우 GS&POINT 2% 적립(계좌 결제 시), 행사상품 할인, 매월 파격 행사 등의 혜택도 다양하다.
GS25가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GS Pay 결제 건수는 2022년 누계 기준 전년 대비 350% 증가했으며, 매월 큰 폭으로 신장해 올해 1월에는 전년 동기 대비 780% 이상 신장했다. 특히, GS25에서 GS Pay의 실적을 견인하고 있는 것은 매달 진행하고 있는 ‘대단하고 충분한 GS Pay’ 행사 영향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
‘대단하고 충분한 GS Pay’는 매월 10여 개의 상품에 대해 GS Pay로 상품 결제 시 1+1, 포인트 페이백 등의 추가 혜택과 다양한 이벤트가 적용되는 행사다. GS25 단골 고객과 GS Pay를 잘 활용하는 고객들로 인해 해당 행사 상품들의 매출은 행사 전 대비 평균 8배에서 최대 22배까지 신장했다.
GS25는 2월에도 파격적인 ‘대단하고 충분한 GS Pay’ 행사를 진행한다. GS Pay로 상품 결제 시 원소주 스피릿 10% 포인트 페이백 행사와 핫식스, 죠리퐁, 허쉬쿠키앤크림, 로제불닭볶음면 등 10가지 인기상품에 대해 1+1 행사를 진행한다.
GS25는 앞으로도 GS Pay의 할인 프로모션 및 쇼핑 혜택을 강화하고, 제휴 영역도 확대하는 등 자체페이 활성화를 통한 단독 고객 확보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GS25 지병주 프로모션파트 매니저는 “앞으로도 GS Pay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위해 한층 더 풍성한 할인 프로모션과 제휴 영역 확대로 고객 만족 실현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