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딩엄빠3’ 18세 임신 변은지, 넷째 유산 고백하며 오열…시母는 “손녀 보고 싶다”

입력 2023-02-02 09:37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출처=MBN ‘어른들은 모르는 고딩엄빠3’)

연년생 삼 형제를 키우고 있는 ‘고딩엄마’ 변은지가 넷째 유산을 고백하며 오열했다.

1일 방송된 MBN ‘어른들은 모르는 고딩엄빠3’(이하 ‘고딩엄빠3’) 3회에서는 19세에 임신해 연년생 삼 형제를 키우고 있는 변은지·김형수 부부가 출연, 산후 우울증을 극복해낸 각별한 부부애와 함께 다복함이 넘치는 가족의 일상을 공개했다.

먼저 변은지의 사연이 재연드라마 형식으로 소개됐다. 고등학교 1학년, 강원도 영월에서 미모로 이름을 알린 변은지는 SNS에 올린 자신의 오픈채팅방을 통해 한 남자를 만났다. 그는 남자의 다정함과 자상함에 자연스럽게 녹아들어 교제를 시작했고, 3개월 뒤 임신 사실을 알게 됐다. 변은지의 부모님은 충격 속에서도 “아이를 낳겠다”는 두 사람의 의지를 믿으며 출산을 허락했다.

그러나 남자친구 어머니가 여전히 반대하는 상황에서, 변은지는 동네에 소문이 퍼질까 두려워 자퇴까지 하고 아이를 낳았다. 결국 현실 육아에 지친 변은지가 극심한 산후 우울증으로 인해 절벽에서 극단적인 생각을 하는 모습으로 재연 드라마가 끝났다.

이어 변은지의 일상이 공개됐다. 산후 우울증을 극복한 변은지와 김형수 부부는 어느덧 6세 하준, 5세 하성, 4세 하민 등 삼 형제의 부모가 되어 있었다. 아이들을 본 MC 박미선은 “1년에 한 번씩 배가 불렀던 거냐”며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어차피 아이를 키울 바에는 한꺼번에 빨리 키우자 싶었다”며 연년생 터울을 계획했다는 변은지는 능숙한 손길로 아침 식사를 준비한 뒤, 남편과 차분하게 삼 형제 등원 준비를 마쳤다. 아이들의 등원을 담당한 남편은 집에 돌아와 쇼핑몰 재택근무를 시작했는데, “아내가 아이를 혼자 돌보는 것이 정말 힘들어 보여서 아내를 돕기 위해 재택근무를 택했다”고 말해 자상한 면모를 자랑했다.

아이들의 하원 후, 변은지·김형수 부부는 배드민턴장으로 향해 공통 취미인 배드민턴을 즐겼다. 이 자리에서 변은지는 동료들에게 “동네가 좁다 보니 어린 나이에 임신한 데 대한 안 좋은 말들이 있었고, 사람들의 시선을 피하고자 도망치듯 떠나 아이를 낳았다”며 당시의 상처를 덤덤히 털어놨다.

이후 이들은 변은지의 시댁에 도착해 단란하게 대화를 나눴다. 당시 변은지의 출산을 반대했던 시어머니는 어느덧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 있었는데, 대화 도중 아들 부부에게 “이제는 손녀를 보고 싶다”는 속내를 전해 변은지를 당황케 했다.

▲(출처=MBN ‘어른들은 모르는 고딩엄빠3’)

그날 밤, 부부는 넷째 계획과 관련해 진지한 대화를 나눴다. 딸을 원하는 남편과 달리, 변은지는 “예전과 달리 아이를 낳는 게 두려워졌다”고 털어놨다. 그는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 “얼마 전 넷째를 임신한 뒤 유산의 아픔을 겪었다”며 오열했다. 변은지는 한동안 눈물을 멈추지 못해 MC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며칠 뒤 변은지·김형수 가족은 변은지의 친정집을 찾았다. 친정엄마의 손맛이 담긴 저녁 식사를 함께한 후, 변은지는 곧 독립을 앞둔 남동생에게 “여자친구와 동거는 하지 마라”고 현실 조언을 건넸다. 이유를 묻자 “내가 이미 겪었던 일이지 않냐”며 “(10대 시절 임신과 출산이) 힘들기도 했고, 옳지 않은 행동이었다”고 답해, 현실적인 경험으로 인해 한결 철이 든 모습을 보였다.

뒤이어 변은지는 친정엄마와 둘만의 대화 시간을 가졌다. 유산으로 상심한 변은지에게 엄마는 “나도 두 번의 유산을 겪었다”고 처음으로 직접 상처를 고백했다. 친정엄마는 “다시 유산할 수 있다는 걱정은 버리고 힘을 내라”고 변은지를 위로했다.

변은지는 스튜디오에서 “남편과 넷째 계획과 관련해 다시 대화해봤는데, 둘 다 아직 어린 만큼 천천히 생각해보기로 했다”고 밝혔다. 인교진은 “24살인 만큼 지금부터 뭐든 새로운 시작을 해도 늦지 않았다”고 격려했고, 선예도 “아내로서, 엄마로서 지금처럼만 행복하기만을 바란다”고 응원하며 훈훈한 엔딩이 그려졌다.

한편 ‘고딩엄빠3’는 매주 수요일 밤 10시 20분에 방송된다.

▲(출처=MBN ‘어른들은 모르는 고딩엄빠3’)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