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픽업 서비스. (사진제공=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지난달 9일 서울 강남 3구 지역의 주요 250여 개 점포에 2주간 ‘세븐픽업’에 대한 시범 운영을 거친 후 지난달 30일부터 본격적으로 전국 6000여 개 점포로 확대했다고 8일 밝혔다.
‘세븐픽업’은 세븐일레븐과 중고거래 플랫폼 ‘중고나라’가 함께 선보인 O4O(Online for Offline) 서비스다.
판매자가 편의점 픽업으로 상품을 등록하고 중고나라 페이를 통해 거래를 성사시킨 후 생성된 입고 교환권을 편의점에서 스캔하고 물건을 맡기면 추후 구매자가 자신의 픽업 교환권을 점포에 제시하고 상품을 받는 방식이다.
세븐픽업은 지난달 30일 이후 전국 6000여 점포로 확대되면서 이용률이 크게 증가했다. 약 1개월이 된 현재 누적 상품 등록 수는 8000건을 넘었고, 총 거래 건수도 2000건을 돌파했다.
전체 이용률에서 40대가 40%를 차지하며 가장 높은 비중을 보였다. 다음으로 30대가 30%로 높았으며, 20대는 15%의 이용률을 기록했다.
세븐일레븐은 연내 1만2000여 개의 전 점포에 세븐픽업 서비스를 확대 도입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