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지출관리 체계적으로 하세요"…'정기지출 관리' 서비스 출시

입력 2023-02-08 11:24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사진제공=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i-ONE Bank(개인)에서 본인의 현금흐름을 한 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마이데이터 기반 '정기지출 관리'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정기지출 관리' 서비스는 i-ONE 자산관리 가입 고객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한 서비스다. 마이데이터로 수집한 은행·카드·보험 등 금융데이터를 분석해 매월 예상되는 정기적인 지출내역을 예측해 알려준다.

매월 지출하는 구독서비스뿐만 아니라 금융지출(대출이자·보험료·할부결제), 생활지출(공과금·각종 모임 회비)까지 다양한 정기지출의 지출일자와 금액을 안내해준다. 체계적인 지출관리를 위해 지출일 전 알림을 제공하고 매월 정기지출 현황도 요약해 제공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정기지출 관리뿐만 아니라 대출관리, 보험관리, 카드관리 등 고객들의 편리한 금융관리를 도와주는 초개인화된 자산관리 서비스를 지속해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