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캐피탈은 한국환경공단과 함께 전 국민의 적극적인 탄소중립 행동 실천 유도를 위한 한국환경공단 탄소중립포인트(자동차) 제도 홍보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2020년부터 한국환경공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탄소중립포인트 제도는 참여 대상자가 참여기간 동안 차량 운행 후 승용, 승합 자동차의 주행거리 감축 실적에 따라 최대 10만 원의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제도이다.
KB캐피탈은 한국환경공단 탄소중립포인트 제도 활성화를 위해 주행거리 감축률이 40% 이상이거나 감축거리 4000km 이상인 적극 참여자에게 추가로 추첨 경품을 제공한다.
추첨 경품은 전기차 1년 6개월 장기렌트 이용권 2명,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1명, 신세계이마트 5만 원 상품권 교환권 20명 및 카카오 모빌리티 주차 1만 원권 1000명이다. 경품 내역은 양사의 사정에 의해 일부 변경될 수 있고, 자세한 내용은 탄소중립포인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탄소중립포인트 참가는 서울시 등록 차량 및 친환경 차량을 제외한 전국 비사업용 12인승 이하 승용, 승합 차량 총 6만대를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이날부터 4월 7일까지(지역별 모집기간 상이) 탄소중립포인트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황수남 대표이사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사회적 온실가스 감축 및 탄소중립 실천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한다"라며 "앞으로도 ESG에 기반한 탄소중립 사회 실현 활동의 적극적인 동참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