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S23ㆍ갤북3 등 최신 모바일 제품 체험
삼성디스플레이ㆍ퀄컴 등도 전시관 조성
삼성전자가 27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막하는 ‘MWC 2023’(모바일 월드 콩그레스)에서 갤럭시 생태계에 기반한 프리미엄 모바일 경험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MWC가 개최되는 피라 그란 비아(Fira Gran Via) 제3전시관 중앙에 1745m²(528평) 크기의 대규모 갤럭시 전시 부스를 마련했다고 26일 밝혔다.
부스에서 지난 17일 출시한 ‘갤럭시 S23 시리즈’를 비롯해 갤럭시 북3 울트라 등 최신 제품을 대규모로 전시해 관람객을 맞이한다. 카메라 성능과 다양한 혁신 기능을 경험할 수 있도록 전시 부스를 다채롭게 구성했다.
삼성전자는 관람객들이 갤럭시 S23 시리즈의 강력한 카메라 성능을 체험할 수 있도록 ‘우주 공간’과 ‘서울의 밤’을 모티브 한 영화 세트장 콘셉트의 카메라 스튜디오를 전시장 내 조성했다. 또 e스포츠 전용 경기장 콘셉트의 체험 공간에서 강력한 게이밍 성능도 체험할 수 있게 했다.
또 삼성디스플레이, 구글, 퀄컴 등 파트너사들도 각자의 전시 부스에 갤럭시 체험존을 마련했다. 이곳에선 다양한 혁신 부품과 소프트웨어가 전시된다.
우선 삼성디스플레이 부스에선 갤럭시 Z 폴드4에 탑재된 UTG(Ultra Thin Glass), 갤럭시 북3 시리즈의 다이나믹 아몰레드(AMOLED) 2X 디스플레이 등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안드로이드 부스에서는 삼성전자와 구글의 파트너십을 확인할 수 있으며, 퀄컴 전시 부스를 찾는 관람객은 퀄컴의 최신 모바일 AP(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인 ‘갤럭시용 스냅드래곤 8 2세대’가 채용된 갤럭시 S23 울트라의 강력한 사용성과 모바일 게임 성능을 경험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삼성전자는 글로벌 통신사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5G 네트워크 전시 부스도 마련했다. 이 자리에서 5G 가상화 기지국, 신규 네트워크 칩셋 라인업, 에너지 절감 솔루션 등 차세대 혁신 네트워크의 미래를 공개한다.
한편 삼성전자는 MWC 행사장 입구에 갤럭시 S23 시리즈와 갤럭시 북3 시리즈 등 최신 모바일 제품의 대형 옥외 광고도 함께 선보였다. 가로 20m, 세로 9m 규모의 옥외 광고는 전시장 외부에서도 MWC 2023의 열기를 느낄 수 있도록 제작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