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얼에어워시ㆍ듀얼제트스팀으로 청정성능 강화
출고가 129만9000원부터…10종 색상으로 출시
삼성전자가 한 번에 더 많은 의류를 관리할 수 있는 ‘2023년형 '비스포크 에어드레서’ 신제품을 2일 출시한다.
비스포크 에어드레서 신제품은 한 번에 관리 가능한 의류 수를 대용량 모델은 5벌에서 9벌로, 일반용량 모델은 3벌에서 5벌로 늘렸다. 제품 외관 크기는 기존과 유지하면서 에어드레서 전용 옷걸이만 걸 수 있던 에어행어 디자인을 변경해 일반 옷걸이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새로운 에어행어는 옷을 걸고 뺄 때 슬라이딩 체결구조를 채택해 사용성도 더욱 높아졌다. 제품 뒷면에 고정된 멀티행어는 필요할 때 내려서 액세사리, 인형 등 옷걸이에 걸기 어려운 다양한 제품을 관리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됐다.
신제품은 ‘듀얼에어워시’와 ‘듀얼제트스팀’ 기능으로 청정 성능도 강화됐다. 기존 의류 내부로 강력한 바람을 분사해주던 에어워시는 의류 안과 밖 두 방향으로 쏘아줘 의류에 붙은 먼지를 떨어트리고, 두 방향으로 스팀을 뿜어주는 듀얼제트스팀으로 최대 9벌을 동시에 살균, 탈취할 수 있다.
의류에서 떨어진 미세먼지는 ‘미세먼지 집진필터’가 걸러준다. 미세먼지 집진필터는 기기 내부에 먼지가 부유해 의류가 재오염 되는 것을 방지하고, 외부로 미세먼지가 새어 나가지 않도록 관리해준다. 대용량 모델은 긴 옷 케어존을 제공해 롱코트나 트렌치 코트 등 최대 144cm의 긴 옷도 구김 없이 관리할 수 있다.
AI 기능도 강화됐다. 이번 모델부터 습도센서를 탑재해 의류별 최적의 건조 시간을 설정해주는 ‘AI 맞춤건조’ 기능을 지원한다. 건조와 구김 제거를 한 번에 진행하며, 셔츠 한 벌 기준 건조 시간이 35분으로 단축됐다. △AI 습관기억 △AI 맞춤추천 △AI 코스연동도 적용됐다.
제품 외관 디자인도 도어 두께가 얇아졌고, 조작부가 제품 중앙 하단으로 이동해 보다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비스포크 에어드레서 컬러는 신규 색상인 미스티 마린 미러를 포함해 △미스티 핑크 미러 △화이트 △믹스매치(화이트+그레이) △베이지 △그레이 △새틴 세이지 그린 등 총 10종이다. 일반용량(5벌)과 대용량(9벌) 모델로 출시되며, 출고가는 용량과 사양에 따라 129만9000원부터 209만9000원이다.
이준화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보다 빠르고 강력한 의류케어를 원하는 최근 소비자의 요구에 맞춰 이번 비스포크 에어드레서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AI를 기반으로 더 편리하고 위생적인 의류관리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신기능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