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증권은 전국 51개 영업점을 대상으로 소비자 보호 방문 교육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오는 20일부터 3주에 걸쳐 진행되는 소비자 보호 방문 교육은 지난해부터 연 2회에 걸쳐 실시되고 있다. 손님과 직접 마주하는 영업점 직원에게 금융소비자보호법의 주요 내용을 설명하고, 금융상품 완전 판매 프로세스를 점검하는 과정이다. 또한,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를 위한 정책들이 바로 적용 가능하도록 상품 판매와 관련한 롤플레잉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9월 하나증권은 손님 행복(불편제거)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해 손님들이 느끼는 애로사항과 희망 사항을 듣는 기회를 가진 바 있다. 응모한 제안 중 복수를 채택해 업무에 즉각 적용했다.
성평기 하나증권 CCO(소비자보호총괄)는 “금융소비자 보호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을 것”이라며 “하나증권은 금융 분쟁 예방에 총력을 다하는 한편 민원에 대해서는 철저하게 원인을 규명하고 신속하게 처리하며 재발 방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