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은 15일 KB금융그룹의 VIP고객들을 대상으로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챗(Chat)GPT’에 대한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챗GPT는 인공지능(AI) 연구소 오픈AI가 공개한 대화 전문 인공지능 챗봇으로, 공개 직후 큰 반향을 일으키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이에 KB증권은 세미나를 통해 챗GPT의 태동부터 앞으로 발전하게 될 AI가 글로벌시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볼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는 15일 오후 4시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하인환 KB증권 자산배분전략부, 유중호 선임연구원이 강연할 예정이다.
챗GPT가 펼쳐나갈 미래와 금융업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며 인공지능 기술의 현주소와 발전방향 및 미국시장에서 관심받고 있는 유망한 AI기업들에 대한 시장전망도 함께 다뤄질 예정이다.
이홍구 KB증권 WM영업총괄본부장은 “최근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챗GPT를 보면서 고객들에게 인공지능(AI)분야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싶었다”며 “향후 금융분야에서의 인공지능 기술발전과 투자가능성 및 유망기업들에 대한 정보도 살펴볼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KB증권은 ‘투자를 더하다, 2023 KB 프리미서 서밋(Premier Summit)’을 통해 고객에게 최적의 투자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서 정기적인 세미나 외에도 시의적절한 다양한 주제를 발빠르게 선정해 진행할 예정이다.
프리미어 서밋은 KB금융의 대표 투자콘텐츠 프로그램으로 2020년에 시작된 프리미엄 자산관리 세미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