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위메프)
경기 불황에도 고가의 이색 품종 과일이 인기를 끌고 있다. 가격에 구애받지 않고 자신을 위한 소비를 통해 심리적 만족감을 얻기 위함으로 풀이된다.
위메프는 최근 한 달간(2월 17일~3월 16일) 청과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프리미엄 과일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위메프는 “프리미엄 과일 수요 증가는 MZ세대를 중심으로 한 ‘미코노미(Me+Economy, 본인을 위한 소비)’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대표적으로 고당도로 알려진 스테비아 토마토(383%) 판매가 가장 늘었다. 제철을 맞은 설향 딸기와 눈꽃 딸기 매출도 각각 25%, 9% 증가했다. 레드 키위(213%), 애플 수박(39%), 애플 망고(12%)도 많이 판매됐다.
위메프는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푸드 특가’ 기획전을 통해 관련 상품을 특가로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