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이 비건 오트 음료 어메이징 오트의 다양한 레시피와 메뉴를 체험할 수 있는 대규모 캠페인을 진행한다.
매일유업은 ‘My Amazing Oat mix’라는 슬로건을 담은 캠페인 광고 영상을 유튜브와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 광고 영상에는 ‘새롭게 즐기는 비건 오트 음료’를 콘셉트로 비건 오트 음료 ‘어메이징 오트’를 넣어 만든 다섯 가지 스폐셜 레시피를 담았다.
매일유업은 캠페인 온에어를 기념해 내달 15일까지 어메이징 오트 홈페이지에서 어메이징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나만의 원픽메뉴 고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어메이징 오트 광고 영상을 시청하고 가장 마음에 드는 어메이징 오트 레시피를 선택하면, 추첨을 통해 총 1만 명에게 경품을 증정한다. 네스프레소 버츄오 플러스, 어메이징 오트 브랜드 굿즈,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 950ML 1박스, 어메이징 오트 편의점 모바일 교환권 등의 경품이 준비됐다.
두 번째 이벤트는 ‘어메이징 오트 스페셜 메뉴 소문내기’ 이벤트다. 광고 영상에 등장하는 어메이징 오트의 5가지 스페셜 메뉴 중 하나를 자신의 SNS에 업로드(필수 해시태그 포함)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매일유업은 추첨을 통해 1인에게 핀란드 여행권을 증정한다.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디지털 굿즈도 공개한다. 광고 영상 속 어메이징 오트를 즐기는 모습을 그린 일러스트를 활용한 배경화면 등이다. 마지막으로 광고 캠페인 온에어를 기념해 온라인 기획전도 진행한다. 매일유업 브랜드 스토어에서는 1박스(24입) 구입이 부담스러웠던 고객을 위해 특별히 어메이징 오트 소포장 6입 상품을 선보인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어메이징 오트는 다른 오트 음료에 비해 달지 않고 깔끔한 맛으로 다양한 레시피에 활용할 수 있다”면서 “감각적인 캠페인 광고 영상을 통해 어메이징 오트를 새롭게 즐기시길 바라며, 다양한 이벤트와 온라인 기획전에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어메이징 오트는 고품질의 핀란드산 귀리를 원물 상태로 수입해 국내에서 가공, 오트 껍질의 영양성분을 담은 식물성 음료다. 어메이징 오트는 190ml 언스위트, 오리지널과 950ml 대용량 바리스타까지 총 3종으로 출시됐다. 190ml 한 팩으로는 베타글루칸 600mg에 칼슘 220mg까지 섭취할 수 있는 반면, 언스위트와 오리지널의 칼로리는 1팩 당 각각 75Kcal, 90Kcal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