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는 구독형 뉴스레터 '어킵(a;keep)'을 론칭했다고 31일 밝혔다. '어킵'은 "어떻게든 킵고잉(Keep Going)"을 줄인 말로, 콘텐츠를 통해 일상을 살아갈 힘을 길러준다는 의미를 담은 이름이다.
삼성화재 '어킵'은 금융업계에서는 다소 생소한 뉴스레터 형식으로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보험과 관련된 이야기가 아닌 일상생활에 팁이 될 실용적인 정보로 구성된다. 간단한 생활정보를 꾸준히 전달해 구독자들의 일상이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자 했다.
'어킵'은 단순히 보고 끝나는 콘텐츠가 아니라 일상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지혜를 전한다. 이를 위해 매일 실천할 수 있는 하체운동 루틴, 분리수거로 재테크하는 법, 전세만료 100일 전 시뮬레이션, 해외여행 도착해서 바로 해야할 일 등과 같이 10분이면 알아갈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된다.
삼성화재는 단순히 보험을 판매하는 회사를 넘어 고객의 모든 일상을 지키는 초연결 생활금융기술 기업으로 발돋움하고자 이번 뉴스레터를 준비했다. '보험'에서 '일상을 지키는 기업'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확장하고 고객들과 소통을 강화하고자 했다.
삼성화재 뉴스레터 '어킵'은 삼성화재 고객이 아니어도 누구든 구독할 수 있다. 어킵 공식 홈페이지나 주요 포털에서 '삼성화재 어킵'을 검색해 나오는 웹페이지에서 이메일 주소만 입력하면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하다. 구독을 신청하면 매주 목요일 아침에 무료로 뉴스레터를 받아볼 수 있다.
삼성화재 브랜드전략파트 관계자는 "단발성이 아닌 꾸준한 소통으로 고객과의 브랜드 유대감을 쌓아가고자 '어킵'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일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