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콘텐츠 기업 초록뱀미디어가 전 세계 히트작을 국내 최초로 선보이고 있는 글로벌 미디어 그룹 TRA미디어와 프로그램 공동제작과 콘텐츠 유통, 부가사업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력으로 초록뱀미디어는 제작 역량의 노하우를 TRA미디어에게 제공하고, TRA미디어는 글로벌 유통, 마케팅 등을 진행하게 된다.
서장원 초록뱀미디어 대표는 "글로벌 콘텐츠 유통 노하우를 가진 TRA미디어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더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 밸류체인을 형성하고 파급력을 키워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시청자에게 지속 가능한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성낙섭 TRA미디어 부사장은 "이번 초록뱀미디어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TRA미디어는 글로벌 콘텐츠 배급에서 더 나아가 초록뱀미디어의 제작 역량을 담은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 시청자에게 더 사랑받는 기업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번 MOU 체결로 초록뱀미디어에서 제작 방영하는 '도원차트 시즌2' 후속 프로그램인 '도원차트 시즌3'를 양사가 공동으로 제작해 도원차트의 새로운 시즌을 함께하게 됐다. 도원차트는 시즌제 프로그램으로 이번 도원차트 시즌3는 스타의 인생에 음악을 더한 라이브 뮤직 토크쇼다.
게스트에 따라 특별한 키워드를 뽑아 '인생차트'를 들려주는 스타들의 솔직 담백한 인생 스토리와 '내 인생을 바꿔준 노래', '존재의 이유가 되는 노래' 등 그들만의 빼놓을 수 없는 인생 곡을 들어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양사는 최우선으로 프로그램을 공동제작하는 것에 초점을 맞춰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한 상호 경쟁력 제고에 기여하면서 점차 양사의 노하우를 가진 업무 영역으로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