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지난달 T멤버십 이용자를 분석한 결과 MAU(월간 실사용자)가 약 520만 명으로 전년 대비 35%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T멤버십 이용자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다. 이는 멤버십 혜택을 꾸준히 강화해 온 SKT의 노력과 함께 고객들이 고물가 시대에 멤버십을 통한 할인 혜택을 적극적으로 활용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T멤버십 이용 고객이 늘어난 것은 더불어 고객들이 주로 구입하는 품목도 ‘생필품∙식재료’ 구매 등으로 변화하는 모습이 나타나고 있다고 분석했다.
지난 3일부터 7일까지 5일간 ‘T데이’ 첫째 주 위크 행사에서는 새롭게 선보인 이마트에브리데이 할인쿠폰(5000원권)이 약 17만8000개가 다운로드돼 1위를 기록했다. 2위는 파리바게뜨, 3위는 롯데시네마 순이었다. 앞서 지난해 12월 ‘0데이’ 행사에도 다이소 상품권(5000원권) 약 17만개가 다운로드되며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이에 SKT는 고객들의 트렌드를 반영해 합리적으로 소비할 수 있도록 T데이와 0데이에 파격적인 혜택을 편성했다. SKT는 4월 ‘T데이’ 둘째 주 위크 행사에 롯데리아 이벤트 메뉴를 최대한 41% 할인하고, 갤러리아백화점 10만 원 이상 구매 시 상품권 1만5000원을 증정한다. 또 우티 앱으로 처음 탑승하는 손님에 한해 30일 동안 이용횟수 제한 없이 택시요금 50%를 할인해 주는 ‘첫 탑승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이외에도 4월 0데이에는 GS25 ‘혜자로운 집밥 도시락’ 3종 중 하나를 택해 50% 할인을, CU ‘백종원 제육한판 도시락’ 50% 할인을 제공해 2030세대의 알뜰 소비를 돕는다.
윤재웅 SK텔레콤 구독CO 담당은 “고물가 시대에 무조건 소비를 줄이기보다, 꼭 필요한 소비는 T멤버십을 활용한 ‘짠테크’로 불황을 슬기롭게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고객 혜택을 마련하고 있다”며 “T멤버십은 다양하고 파격적인 혜택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고객의 행복에 기여하는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