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서울 마포구 상암 스탠포드호텔 그랜드볼룸에서 IHQ ‘맛있는 녀석들’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데프콘, 유민상, 이수지, 김해준, 이지혜 PD, 홍유나 PD가 참석했다.
‘맛있는 녀석들’은 ‘먹어본 자가 맛을 안다’라는 기획의도로 8년 동안 시청자의 사랑을 받아온 장수 먹방 예능 프로그램이다.
2015년 1월 첫 방송 된 ‘맛있는 녀석들’은 2021년 8월 김준현이 하차했으며, 같은 해 12월 홍윤화와 김태원이 동시 합류했다. 하지만 김태원은 약 1년여 만에 프로그램에서 하차했고, 이후 문세윤도 뒤따랐다. 김민경과 홍윤화는 시즌1 종영과 함께 동시에 하차 소식을 전했다.
이번 시즌에는 기존 유민상을 주축으로 데프콘, 이수지, 김해준이 합류해 새롭게 꾸며졌다.
이날 연출을 맡은 이지혜 PD는 새롭게 구성된 멤버들에 대해 “데프콘은 ‘나는 솔로’만 봐도 공감 능력이 뛰어나다. 음식에도 공감과 표현력이 좋을 거로 생각했다”고 캐스팅 배경을 전했다.
이수지에 대해서는 “말할 것도 없이 다재다능하고 상황 판단 능력이 좋다. 유민상, 데프콘에 기가 눌리지 않는 분이 필요했다”고 했다. 이어 “김해준은 부캐 캐릭터에 대한 기대가 컸고, 평소 다이어트를 하는 분이다 보니 무장해제 됐을 때의 모습도 궁금했다”고 섭외 이유를 밝혔다.
기존 멤버들 보다 체급이 낮아진 것과 관련해 “먹방 유튜브에 푸드 파이터 분들과 달리 푸드 러버 분위기다. 꼭 많이 먹어야만 즐거운 것은 아니다. 밥 먹을 때 보면 좋은 방송이다”라고 또 다른 관전 포인트를 소개했다.
‘맛있는 녀석들’은 21일 오후 8시 채널 IHQ에서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