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이 가정의 달을 맞아 오프라인 공간에 ‘흰디’를 활용한 이색 콘텐츠를 대거 선보인다. 흰디는 현대백화점이 흰색 강아지를 모티브로 2019년 처음 선보인 자체 캐릭터다.
현대백화점은 이달 28일부터 6월 29일까지 전국 16개 백화점과 아웃렛 7개 점에서 ‘흰디 비긴즈(HEENDY BEGINS)’ 테마 행사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더현대서울 5층에는 15m 높이의 초대형 흰디와 10여 개 하트 풍선들로 꾸민다. 초대형 흰디는 약 한 달간 더현대 서울에 전시되고, 다음 달 26일 무역센터점 정문으로 이동해 방문객들을 맞이할 계획이다.
무역센터점 문화홀에서는 이달 28일부터 6월 6일까지 흰디가 전달하고자 하는 핵심 메시지 ‘행복의 순간들’을 주제로 한 작가들의 일러스트 및 회화 작품 60여 점을 소개하는 전시회가 열린다. 40여 종의 흰디 캐릭터 굿즈를 선보이는 팝업스토어 ‘흰디스’(HEENDY’s)는 5월 4일부터 6월 1일까지 더현대서울 5층에 마련한다.
현대백화점은 가정의 달 테마 행사를 계기로 흰디를 현대백화점 대표 심볼로 키워갈 계획이다. 이미지와 영상 중심의 SNS 발달로 고객과의 소통을 위해서는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연상시킬 수 있는 비주얼 콘텐츠 육성이 중요하다는 판단에서다.
현대백화점은 단독 아이템을 통한 MD 차별화, 굿즈 등 2차 콘텐츠 개발을 통한 사업 다각화 등을 위해서도 자체 캐릭터 활용도를 높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