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SSG닷컴)
신세계그룹의 가상인간 와이티(YT)가 SSG닷컴의 정식 쇼호스트로 활동한다.
SSG닷컴은 5월부터 쓱티비(SSG.TV)의 공식 버추얼 인플루언서로 와이티를 발탁하고 와이티가 출연한 섬유유연제 브랜드 다우니의 ‘MD톡’ 영상을 공개한다고 9일 밝혔다.
와이티는 영원한 스무살(Young Twenty, YT)이라는 뜻의 버추얼 인플루언서로, 서울시 청년홍보대사로도 위촉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앞서 쓱닷컴은 지난 두 달여간 와이티를 활용한 테스트 방송을 수차례 진행, 쇼호스트로서 와이티의 가능성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3월 13일 공개한 스와로브스키의 ‘MD톡’ 영상은 3만 뷰의 누적 뷰수를 기록했고 3월 6일 선보인 SK-II의 ‘MD톡’ 콘텐츠를 통해 발생한 매출이 2억 원에 이르는 등 휴먼 쇼호스트가 진행한 콘텐츠 대비 평균 30%가량 높은 뷰수와 매출을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