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신규 브랜드 ‘Seoul, my soul(서울, 마이 소울)’의 디자인 후보 4개를 추려 이달 31일까지 선호도 투표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신규 브랜드는 영어형 ‘Seoul, my soul’과 한글형 ‘내 마음은 서울’로 병행해 활용된다.
후보 1은 선이 퍼져나가는 이미지를 통해 구호 자체를 시각화했다. 서울의 무한한 꿈과 가능성이 전 세계로 퍼져나가는 모습을 형상화한 모습이다.
후보 2는 물처럼 유려하고 활기찬 서체에 청량한 느낌을 담아 디자인에 적용했다. 물처럼 부드러우면서도 끊임없이 움직이는 역동적인 서울을 그려냈다.
후보 3은 역대 서울시 도시브랜드 중 최초로 한글을 활용해 세계 속 서울의 높아진 위상과 자연 친화 도시 서울의 매력을 담아냈다.
후보 4는 서울(Seoul)의 e가 o로도 읽히는 재치 있는 발상을 디자인에 적용했다. e와 o의 개방형 조합을 통해 세계를 향해 활짝 열린 도시 서울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투표는 31일까지 내·외국인을 대상으로 서울시 누리집을 통해 실시한다. 포털에서 ‘서울’을 검색하면 빠르게 참여할 수 있다.
새 브랜드는 디자인 정교화 작업을 거쳐 올해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활용된다.
최원석 서울시 홍보기획관은 “서울의 매력과 정체성을 나타낼 수 있는 새로운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지난 수 개월간 모두 한마음 한뜻으로 달려왔다” 며 “새로운 브랜드 개발의 마지막 여정이 될 이번 브랜드 디자인 선호도 조사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