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GS리테일)
GS25는 탄소 배출량을 최대 25%를 절감하는 효과가 있는 발포 PP(폴리프로필렌) 용기를 적용한 간편식 상품을 출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가속한다고 26일 밝혔다.
해당 상품의 용기는 친환경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단위 무게당 온실가스 방출량이 낮은 플라스틱 발포 PP를 선택했다. 경량화 기술(발포 기술)을 적용해 용기의 무게를 원천 감량했다.
이 용기는 케미코첨단소재와 공동으로 정부출연연구소인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이 수행한 전 과정 평가(Life Cycle Assessment) 연구를 통해 비발포 PP 시트 대비 온실가스 방출량이 25% 감소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또한, 발포 용기는 전자레인지 조리 후 용기 표면이 뜨겁지 않아 화상 방지 효과 및 고온, 고압, 충격에 강하며 내구성이 높아 여러 세척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GS25 운영사 GS리테일은 다른 간편식에도 발표 용기를 적용할 예정이며 도시락 및 타 상품 용기에 적용의 폭을 확대해 이산화탄소 배출량 감소 활동에 적극 동참할 계획이다.
한편 GS25는 올해 4월부터 플라스틱 소모품용 빨대 주문을 전면 중단하고, 종이 빨대만을 사용하기로 했다. 또 빨대가 필요 없는 얼음 컵을 개발해 쓰고 있으며 일회용 봉투 대신 극지연구소와 공동 제작한 환경보호 메시지를 담은 종이 쇼핑백을 활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