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크-OK캐쉬백 포인트 연동 및 OK캐쉬백 NFT 멤버십 활성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 추진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MiLk)’를 운영 중인 밀크파트너스가 SK플래닛과 웹 3.0 생태계 및 블록체인 분야 전방위적 협력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밀크파트너스의 모회사인 ‘키인사이드’는 SK플래닛의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 ‘업튼(UPTN)’의 공동 개발사로서 사업 컨설팅과 기술 개발 등 프로젝트 전반에 참여했다. 업튼은 아발란체 서브넷을 활용한 SK플래닛의 자체 플랫폼으로 OK캐쉬백 멤버십 NFT를 통해 첫 선을 보였으며, 최근 업튼 기반의 전용 월렛도 출시했다.
양사는 판교 SK플래닛 사옥에서 협약식을 진행하고 각 사가 보유한 기술력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웹 3.0 및 블록체인 사업 발전을 위해 힘을 모으리고 약속했다.
먼저, 최근 SK플래닛이 선보인 OK캐쉬백 NFT 프로젝트 ‘로드 투 리치’의 활성화를 위해 양사가 공동 마케팅에 나선다. 이달 중 밀크 앱에서 로드 투 리치 연계 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또한, 연내까지 밀크와 OK캐쉬백 연동을 완료해 양사 회원 간 포인트 교환 서비스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조정민 밀크파트너스 대표는 “대기업이 추진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주요 파트너로 참여하게 되어 앞으로 양사가 만들어갈 시너지에 큰 기대가 있다”며 “고객들에게 더욱 가치 있고 유익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힘을 모으겠다”고 밝혔다.
김교수 SK플래닛 CX사업본부장은 “밀크파트너스와 최근 론칭한 OK캐쉬백 NFT 멤버십 활성화를 위한 협업을 시작으로 웹 3.0 분야의 사업협력을 통해 시너지를 만들어 가겠다”며 “SK플래닛은 멤버십, 티켓, 쇼핑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업튼 생태계를 구축해 고객에게 다채로운 서비스 경험을 계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