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근 KB국민은행장(오른쪽)과 유명순 한국씨티은행장이 27일 서울 영등포구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열린 업무제휴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한국씨티은행과 '한국씨티은행 거래 고객 편의 제고'를 위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한국씨티은행의 소비자금융 단계적 폐지에 따른 금융소비자의 불편 최소화와 편의 제고를 위해 양행 간 상품·서비스 등 업무 전반에 대한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제휴 협약을 통해 기존 한국씨티은행 거래 고객은 향후 KB국민은행에서 상품 및 서비스(주요 금융상품, 거래외국환 은행 지정, 대여금고 등)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한국씨티은행 영업점 내 KB국민은행 데스크 운영을 통해 관련 내용을 안내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금융소비자 보호 관점에서 동일 업종의 양사가 협력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한국씨티은행과의 제휴를 통해 고객 편의성은 유지하면서 KB국민은행만의 혁신적인 금융서비스로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