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임윤아, 이준호 (뉴시스)
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측에 따르면 6월 4일부터 7월 4일까지 방영한 드라마에 출연 중인 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를 측정해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으로 지수화했다. 7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이준호, 김태리, 김태희, 임지연, 신혜선, 안효섭, 한석규, 이성경, 천우희, 김동욱, 안보현, 임윤아, 김동욱, 안재현, 백진희, 홍경, 최윤영, 이채영, 안동구, 오정세, 김명수, 원지안, 고원희, 정우, 최재림, 진선규, 차주영, 진기주, 최진혁, 김가은 순이었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이준호 브랜드는 참여지수 62만4324 미디어지수 57만9279 소통지수 92만2020 커뮤니티지수 118만534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1만965로 분석됐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은 “1위 이준호 브랜드는 빅데이터 링☆크 분석에서 ‘다정하다,매력있다,애교있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킹더랜드,임윤아,열애설’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0.36%로 분석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