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재선 회장 “유럽은 매우 중요한 시장”
마케팅, 신흥 시장 통해 판매량 높인다
KG모빌리티가 부활의 신호탄을 쏜 ‘토레스’를 통해 유럽 시장 공략에 나선다.
KG모빌리티는 13일(현지시간)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토레스 출시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곽재선 KG모빌리티 회장이 직접 참석해 현지 언론과 인터뷰에 나서는 등 글로벌 판매 확대 의지를 내비쳤다.
곽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어려운 상황에서도 KG모빌리티와 함께 해 주심에 감사드린다. KG모빌리티로 새롭게 출발하며 흑자 전환과 함께 상반기 유럽 시장 판매도 50% 이상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특히 국내 시장에서 상품성이 입증된 토레스 발매를 시작으로 새로운 기회 그리고 성과를 만들어 나가야 하는 만큼 대리점 여러분 모두의 관심과 협조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 곽 회장은 폴란드 언론과 인터뷰에서 “유럽은 전동화 선두 시장으로 KG모빌리티의 비전 실현에 부합한다”며 “기존 모델에 추가해 토레스 출시로 SUV 라인업이 더욱 견고해졌을 뿐만 아니라 올해 말 토레스 EVX 도 출시 예정인 만큼 현지 대리점들과 협력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KG모빌리티는 토레스 유럽 출시를 계기로 본격적으로 유럽 현지 판매를 시작할 방침이다. 아울러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 개발을 통한 온라인 마케팅 등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발칸반도 등 신흥 시장에 대한 적극적 진출 방안 모색과 함께 하반기부터는 토레스 EVX 출시를 통해 국내 시장의 토레스 열풍을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해 나간다.
토레스는 지난해 11월 칠레 시장 출시를 시작으로 수출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KG모빌리티 관계자는 “이번 출시 행사를 통해 국내 시장에서 선풍적 인기를 얻고 있는 토레스가 글로벌 시장에서도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유럽 현지 대리점과의 적극적 협력은 물론 다양한 현지 마케팅 전략과 브랜드 인지도 향상 활동 그리고 신흥 시장 공략 강화를 통해 글로벌 판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