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은 17일 하이트진로에 대해 실적우려는 상당부분 주가에 반영돼 있어 맥주 시장점유율 확대 여부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목표주가는 기존 3만1000원에서 2만8000원으로 하향하고 투자의견은 매수로 유지했다.
주영훈 NH투자증권 연구원은 “마케팅 비용이 증가하기는 했으나 그만큼 매출 측면에서는 긍정적 효과가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추정한다”면서 “주류 기업 특성상 시장점유율 상승 시 기업가치가 동반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는 만큼 단기 손익보다는 1위 사업자인 오비맥주와의 시장점유율을 격차 축소 여부가 주가 측면에서 핵심이 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주 연구원은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6651억 원, 187억 원으로 시장 컨센서스를 하회할 전망”이라면서 “소주부문 매출은 3781억 원으로 국내 소주 시장의 성장률 자체가 둔화된 가운데 전년 동기의 기저가 높았던 영향”이라고 했다.
아울러 그는 “맥주 부문 매출은 2266억 원으로 추정되며 신제품 켈리 출시 이후 맞이하게 되는 첫 번째 분기 실적이며 켈리는 출시 1개 분기만에 동사 전체 맥주 판매량의 20% 비중을 차지할 정도로 빠르게 안착 중”이라면서 “다만 마케팅 비용이 예상보다도 크게 발생함에 따라 당분간 수익성 부진은 불가피하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