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주년 특별 트림도 운영…디자인 고급감↑
판매가 2537만 원부터…30주년 기념 행사도
기아가 국내 준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판매 1위 모델 스포티지 연식 변경 모델 ‘더(The) 2024 스포티지’를 18일 출시했다.
스포티지는 1993년 출시 이후 올해로 30주년을 맞는다. 기아는 이번 연식 변경 모델에 고객 선호 사양을 추가해 편의ㆍ안전을 높이는 것은 물론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강조한 ‘30주년 에디션’ 트림도 선보였다.
기아는 ‘더 2024 스포티지(이하 스포티지)’의 전 트림에 1열 이중접합 차음 글라스를 신규 적용했다. 최상위 트림인 시그니처는 이중접합 차음 글라스를 2열까지 확대했다.
또한 동급 최초로 2열 사이드 에어백을 전 트림 기본 탑재했다.
30주년 에디션은 기존의 시그니처 그래비티 모델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디자인 요소를 가미해 완성도를 더했다.
기아는 기존 시그니처 그래비티 트림의 루프랙, 아웃사이드 미러 커버 등에 적용된 유광 블랙 색상을 △라디에이터 그릴 상단 및 전ㆍ후면 범퍼 하단 가니쉬 △도어 가니쉬 △18ㆍ19인치 휠까지 확대 적용해 강인한 느낌의 블랙 컨셉트를 구현했다.
또한 30주년 에디션 전용 실내 색상인 그린과 블랙 2종을 운영하고 신규 퀼팅 패턴과 스웨이드의 적용 범위를 넓힌 가죽시트로 고급감을 극대화했다. 운전석과 조수석 헤드레스트에는 30주년 기념 로고를 적용했다.
스포티지의 판매 가격은 △1.6 가솔린 터보 2537만 원~3417만 원 △2.0 LPi 2601만 원~3481만 원 △2.0 디젤 2789만 원~3669만 원 △1.6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친환경차 세제 혜택 적용 기준) 3213만 원~3831만 원이다.
기아는 스포티지 30주년 에디션 출시에 맞춰 이를 기념하는 브랜드 필름을 공개하고 특별 전시를 여는 등 고객들에게 스포티치의 브랜드 가치를 전달한다. 브랜드 필름은 유튜브 등 SNS에서 공개되며 특별 전시는 복합 브랜드 체험공간 ‘기아360’에서 27일까지 열린다.
기아 관계자는 “스포티지는 1993년 출시 이래 꾸준히 고객의 사랑과 호평을 받아오며 준중형 SUV 시장의 핵심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했다”며 “이번 30주년 기념 모델을 통해 스포티지의 혁신적이고 세련된 이미지를 강화하고, 그동안 쌓아온 스포티지의 브랜드 가치를 제고해 준중형 SUV 시장의 1위 브랜드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