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1조7981억 원, 영업이익 831억 원을 거뒀다고 27일 밝혔다. 전년 대비 매출은 23%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5% 줄었다. (사진제공=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1조7981억 원, 영업이익 831억 원을 거뒀다고 27일 밝혔다. 전년 대비 매출은 23%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5% 줄었다.
사업별로 보면, 방산 사업은 올해 4월 합병한 한화방산 실적이 반영되면서 매출 6001억 원, 영업이익은 238억 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80%, 58%가 증가했다.
항공 사업 매출은 지난해 2분기보다 10% 늘어난 4019억 원, 영업이익은 76% 감소한 55억 원으로 집계됐다. 코로나 사태가 사실상 종료되며 여행 수요가 늘었고 이는 항공기 엔진 유지보수 수요 증가로 이어졌다. 다만 올 2분기 실적은 지난해 2분기에 일시적으로 반영된 엔진 사업 이익이 발생하지 않아 전년 대비 감소했다.
주요 자회사인 한화비전은 지속적인 북미 시장 CCTV 판매 증가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매출은 11% 늘어난 2841억 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28% 증가한 457억 원을 달성해 분기 기준 사상 최대 영업이익을 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관계자는 "방산 분야 실적이 견고하고 한화비전 등 자회사 실적도 긍정적"이라며 "하반기에 예정된 K9과 천무의 폴란드 수출을 차질 없이 진행하고 추가 수주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