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로맨스 판타지 웹드라마 '광야로 걸어가 2023'을 공개했다고 31일 밝혔다.
'광야로 걸어가 2023'은 지난해 공개됐던 '광야로 걸어가(KWANGYA)'의 후속작으로, 걸그룹 '에스파(aespa)'의 소속사인 SM엔터테인먼트의 'SMCU(SM Culture Universe): aespa'의 세계관을 차용해 기획됐다.
이번 웹드라마는 메타버스 가상 세계인 '광야'와 현실 세계를 넘나들며 전개된다. 영상에는 각 배우들의 아바타 'ke(케이)'가 등장하며 대학생활 속에서 케이와 함께 꿈과 사랑에 대해 고민하는 모습을 보일 예정이다.
'광야로 걸어가 2023'은 KB국민은행이 기획하고 콘텐츠 전문회사 '샌드박스'와 '와이낫미디어'가 공동으로 제작한 웹드라마다. 이승규(지훈 역), 김지우(소영 역), 현준(윤빈 역)이 출연해 현실과 광야를 넘나드는 로맨스를 표현했다. 특히 걸그룹 에스파가 특별 출연해 흥미를 더할 전망이다.
KB국민은행은 26일 웹드라마 티저 공개를 기념해 고객 초청 에스파 팬사인회를 진행했다. 행사에서 최초 공개된 티저 영상에도 에스파가 직접 출연해 웹드라마 본편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영상은 4회차로 구성돼 있으며 28일부터 매주 금요일 오후 6시 KB국민은행 유튜브 공식채널에서 공개된다. 영상 공개를 기념해 다음 달 3일까지 유튜브 댓글 이벤트도 실시한다. 영상 시청 후 나만의 케이와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맞춘 고객 50명에게 추첨을 통해 배스킨라빈스 모바일 쿠폰을 증정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걸그룹 에스파와 세계관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Z세대와 소통할 것"이라며 "Z세대에게 사랑받는 금융 플랫폼이 되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