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험협회는 유튜브 채널의 ‘신상품공개’ 시리즈가 호평을 얻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이 시리즈는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한 신상품을 소개하며, 주요 보험소비자로 부상한 젊은층을 대상으로 속도감 있는 진행과 쉽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상품을 실제로 개발한 보험사 직원이 출연해 개발배경과 비하인드 스토리도 밝힌다.
배타적사용권은 보험업계의 특허권으로, 전문가로 구성된 신상품 심의위원회가 상품의 독창성, 유용성, 진보성, 노력도 등을 평가해 해당 보험사에 일정기간 독점 판매권한을 부여한다. 따라서 보험회사의 신상품 개발의지를 확인할 수 있는 척도로 여겨지기도 한다.
이달까지 △신한라이프의 검진결과 반영 보험료 △BNP파리바카디프생명의 개인신용정보 활용 보험료 할인 △KB라이프의 사망보험금 담보 역모기지지급액 △한화생명의 90일 면책기간 중 보험료 면제 등의 신상품을 소개했다. 향후 NH농협생명, 흥국생명 등의 신상품도 소개 예정이다.
협회는 “신상품공개 시리즈에 대한 보험소비자와 관련 회사의 반응이 긍정적”이라며 “향후에도 보험소비자와 회사의 니즈를 충족하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작함으로써 보험산업의 이미지 향상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협회는 유튜브를 통해 생명보험 주요 상품을 소개하는 ‘탄탄한 생명보험의 기본기’ 시리즈, 주요 민원사례를 쇼츠 형식으로 소개하는 ‘퇴근길 보험’ 시리즈, 정도영업 가치를 제고하기 위한 ‘골든펠로우 소개 및 인터뷰’ 등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