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2개점 추가·미국 20개주 접수…상반기 흑자, 하반기까지 연속 ‘청신호’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미국, 캐나다 등 북미지역에서 이번 달에만 9개의 점포를 열어 150호점을 돌파할 것이라고 13일 밝혔다.
우선 파리바게뜨는 지난 3월에 첫 진출한 캐나다에 2개 점포를 추가 출점한다. 14일 캐나다 앨버타주 에드먼턴시에 두 번째 가맹점인 ‘사우스파크 온 휘테점’을 연다. 이어 22일에는 캐나다 첫 번째 직영점인 ‘뉴마켓 이스트점’을 연다. 파리바게뜨는 캐나다에서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로 포지셔닝하여 입지를 다져나갈 계획이다.
미국에서 22일 노스캐롤라이나 지역에 첫 점포를 열면서 20개 주 진출 성과를 내게 됐다. 또한 이달 말까지 뉴욕, 캘리포니아, 뉴저지, 펜실베이니아, 매사추세츠 등 6개 지역에 7개 가맹점을 잇달아 열어 북미 150호점을 달성할 계획이다. 파리바게뜨는 연말까지 워싱턴, 하와이, 테네시 등 7개 주에 추가 진출하는 등 올해 북미 지역에 총 60개 점을 오픈할 예정이다.
올 상반기 미국 시장에서 흑자를 달성한 파리바게뜨는 연말까지 계속되는 점포 수 확장으로 흑자 행진을 하반기까지 이어가 ‘연간 흑자’에 청신호를 켜게 됐다. 특히 올 상반기 흑자 달성은 뉴욕 맨해튼, LA 다운타운 등 주류 핵심 상권에서 글로벌 브랜드들과 전면 승부를 통해 이뤄낸 성과라 더욱 의미 있다는 게 회사 측 평가다. 이를 기반으로 2030년까지 북미 지역에 1000개의 매장을 열겠다는 비전 달성도 어렵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SPC 관계자는 “프랜차이즈 사업의 본고장이자 글로벌 브랜드들의 각축장인 미국 주류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미국 내 가맹사업이 본 궤도에 오른 만큼 사업에 박차를 가해 북미 베이커리 시장을 선도하고, 미국의 성공 모델을 타 진출 국가에도 이식해 글로벌 사업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파리바게뜨는 가맹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하기 위해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마케팅 활동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 4월 뉴욕시, 주한미국상공회의소(AMCHAM)와 뉴욕시 경제성장 촉진을 위한 3자간 양해각서(MOU)를 체결하며 브랜드의 위상을 공고히 했으며, 6월에는 미국 전역에 방송되는 ‘폭스뉴스(FOX NEWS)’에 소개되고, 미국 LPGA 경기에 스폰서로 참여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