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식주컴퍼니가 운영 중인 무인 스마트 세탁소 ‘런드리24’가 14일부터 사흘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2023 부산 창업박람회’와 10월 5일부터 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3 ifs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부산 창업박람회에 첫 참가하는 런드리24는 본격적인 부산 진출을 위해 신규 개설 뿐만 아니라 기존 세탁소 및 빨래방 업주들의 리브랜딩을 지원, 예비 창업주들에게 최대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런드리24는 오는 10월 서울에서 열리는 2023 ifs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서도 같은 혜택을 주고 현장에 드라이스테이션을 설치, 방문객들이 직접 시험해 볼 수 있도록 운영한다.
특히 런드리24는 현장을 방문한 예비 창업가들에게 전문 창업 컨설턴트와의 일대일 상담을 통해 상권에 따른 적절한 창업 모델 제안을 비롯해 무인 자동화 시스템 운영에 대한 안내와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고, 세탁소나 빨래방을 운영하던 업주들의 런드리24 리브랜딩 시 필요한 설비 등을 지원하고 최소한의 금액으로 리브랜딩 할 수 있도록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한다.
또한 런드리24는 계약 시 매장 구성 타입에 따라 △세탁기 1대 무료 또는 월세 3개월 지원 △세탁기와 건조기 1세트 무료 또는 월세 5개월 지원 등의 파격 혜택과 함께, 매장 운영 초기 공격적인 홍보 마케팅 활동을 위해 본사에서 드라이 전품목 50% 할인 이벤트와 100만원 상당의 운영 용품 등도 제공할 방침이다.
조정선 의식주컴퍼니 런드리24 부문장은 “연내 부산 지역의 런드리24 서비스 안착을 목표로 물류 및 스마트팩토리 구축에 집중할 것“이라며 “기존 서비스와 차별된 프랜차이즈 운영 및 고객 서비스 만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런드리24는 코인 빨래방과 무인세탁소가 결합된 모델로 무인세탁소의 경우 런드리고 스마트팩토리를 기반으로 세탁 및 수선을 진행하며 세탁물 수거・배송을 비롯해 고객센터・AS・홍보 및 이벤트・청소서비스까지 통합 운영 관리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