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는 황금녘 동행축제의 매출 실적이 9월 24일 기준으로 1조2649억 원을 기록하며 애초 목표치인 1조2000억 원을 초과 달성했다고 26일 밝혔다.
또 9월 27일까지 총 29일간 진행 예정이었던 동행축제 기간을 6일간의 추석 연휴와 중국 국경절 연휴 등 방한 관광객 특수를 고려해 10월 8일까지 연장(40일)하고 할인행사도 계속 이어간다.
91개의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1만8000여 개사의 중소기업·소상공인들이 참여한다. 쿠팡, 티몬, 11번가, 위메프 등 국내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을 최대 50%까지 할인 판매를 진행하고, 위메프 등 3개의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에서 구매인증 이벤트, 쿠폰 발행 등 프로모션도 총 4회 추진한다.
서울 목동 행복한백화점 중소기업제품 전용매장(판판샵)과 인천공항 등 면세점 4개소에서 48개 업체가 1+1 묶음 할인 및 사은품 증정 행사도 진행한다. 이밖에 그립, 오아시스 등 7개 미디어커머스에서 10월 시즌 콘셉트를 반영한 ‘소비더마켓’을 오픈하고, 와디즈와 연계한 성수동 플리마켓 행사도 개최할 예정이다.
연장 기간 전국 각지에서 17개의 행사를 개최해 열기를 이어간다. 대표적으로 올해 인천에서 4일간 개최되는 ‘제19회 전국우수시장박람회’와 대구달서상권 두류 젊코 음식문화 거리에서 열리는 ‘맛 페스티벌’, ‘가평잣고을시장 재즈페스티벌’, ‘태안서부시장 해산물 구이장터’ 등 크고 작은 행사가 계속 열릴 예정이다.
연장 기간 펼쳐지는 황금녘 동행축제 온·오프라인 상품할인과 지역축제·행사 정보도 동행축제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