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영증권은 자산관리플랫폼 ‘스마트리핏 2.0’ 출시를 통해 안전성과 고객 편의성을 한 층 더 강화했다고 16일 밝혔다.
‘스마트리핏 2.0’은 고객의 요구를 파악하고, 자산 현황을 다각도로 분석해 성향과 목적에 맞는 맞춤형 투자 전략을 제시하는 등 프라이빗뱅커(PB)와 같은 자산관리 전문가 그룹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별 주요 이슈, 상담 자료, 다각도 분석 리포트 등이 자동 생성되고 실시간 알림이 진행되어 적절한 타이밍에 올바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했다.
페이퍼리스 시스템도 도입했다. 고객 자산분석, 상담, 포트폴리오 리뷰 등 모든 업무 문서를 전자문서로 전환해 상담 및 상품 매매 시 불필요한 과정과 정보 입력을 없앴다.
‘장바구니 매매’ 기능 등을 통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 자산 리밸런싱이 한층 더 편리해졌을 뿐 아니라 안전성 또한 강화했다.
신영증권은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그린’을 운영하며 디지털화 속도를 높이고 있다. 지난해 새롭게 선보인 MTS’그린’은 간편 자산관리를 표방하는 앱 답게 자산관리에 중점을 두어 화면 및 메뉴를 구성했으며, 목적에 따른 맞춤형 계좌관리 기능을 추가했다.
배당 투자자를 위해 주식의 과거 배당수익률 추이를 알기 쉽게 보여주는 것도 특징이다.
또 하나 눈여겨 볼 것은 주식 담보대출 신청, 선물·옵션 등 높은 레버리지를 활용한 투자 기능은 과감히 배제했다.
또한, 직관적인 이용자 환경(UI)·이용자 경험(UX) 구성, 맞춤형 정보 제공 등을 바탕으로 개인화 서비스를 도입하며 고객 편의성 향상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김대일 신영증권 WM 총괄본부장은 “온·오프라인을 막론하고 모든 채널을 유기적으로 연결해 고객들이 자산관리 및 승계에 피로를 느끼지 않고 일상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매끄럽고 일관된 고객 중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