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맞춤형 임직원 지원 프로그램 서비스 범위 확대 일환
SK C&C가 국내 자동심장충격기 기업들과 ‘IoT 기반 자동심장충격기 통홥 관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SK C&C가 지난달 내놓은 ‘기업 맞춤형 임직원 지원 프로그램’ 서비스 범위를 확대한 것이다.
기업 맞춤형 임직원 지원 프로그램은 기업들이 파편적으로 도입ㆍ관리하고 있는 정신 건강과 신체 건강 지원 서비스를 통합해 임직원 맞춤형 건강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이번에 임직원 안전관리까지 서비스 범위를 넓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SK C&C는 국내 자동심장충격기 제조사들과 IoT기반으로 원격에서 자동심장충격기 및 주변 기기 상태를 점검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마련했다. 기업 내 관리자들은 건물 내외부에 비치된 자동심장충격기 상태를 원격에서 플랫폼으로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게 된다.
원격 모니터링 기능을 시작으로 긴급 자동 알림ㆍ정기 리포트와 현장 점검 및 소모품 교체 서비스, CPR 트레이닝 등 응급 환자 발생 시 대처 교육 콘텐츠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향후 안전 영역 대상도 응급·재난 및 소방·안전 용품인 △산소호흡기 △소화기 등으로 범위를 확대한다.
SK C&C는 기업에 필요한 안전 관련 장비 도입·관리 등에 대한 컨설팅도 제공하며 ‘기업 맞춤형 임직원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간다는 방침이다.
윤동준 SK C&C Healthcare 그룹장은 “임직원 건강과 안전에 대한 기업들의 관심이 나날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며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해 Healthcare BPO 사업 서비스 범위를 지속적으로 넓혀 나가는 것은 물론 글로벌 진출도 함께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