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스포츠 전문관, AG 덕에 거래액 전년比 2배↑

입력 2023-10-25 11:08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무신사 플레이어 2023년 구매자, 거래액 성장 관련 그래픽. (사진제공=무신사)

무신사가 운영하는 스포츠 전문관 무신사 플레이어가 올해 거래액과 고객 수가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최근 막을 내린 아시안 스포츠대회 특수로 스포츠용품과 의류에 대한 관심이 크게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

무신사 플레이어의 올해 3분기 거래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99.8% 증가했다. 올해 1월부터 지난달까지 누적 거래액도 전년 동기 대비 99.1% 늘어나 약 2배의 성장률을 기록한 것이다.

현재 무신사 플레이어에는 540여 개 국내외 브랜드가 입점했다. 구기 종목을 비롯해 실내 운동에서부터 등산·캠핑 등 아웃도어까지 스포츠와 관련된 모든 품목과 의류를 전문적으로 다룬다. 올해 3분기까지 누적으로 무신사 플레이어를 이용한 구매자 수도 전년 동기간과 비교해 2배 이상(104%) 증가했다. 남성 고객(118%)과 여성 고객(90%) 모두 큰 폭으로 늘었다.

무신사 플레이어에서 높은 성장률을 보인 스포츠 브랜드로는 졸린(수영복), 크레모아(캠핑), 아크테릭스(아웃도어), 에이치덱스(짐웨어) 등을 꼽을 수 있다. 특히 고기능성 아웃도어 브랜드인 아크테릭스는 최근 국내 패션 시장의 핵심 트렌드인 고프코어 스타일(등산복을 평상복과 매치하는 패션)의 대표 주자로 주목받으며 올해 3분기까지 누적 판매액이 전년 동기 대비 무려 557% 늘어났다.

지난달 하순부터 이달 초까지 열린 중국 항저우 아시안게임의 영향으로 스포츠용품과 의류 판매도 확대됐다. 대회가 열린 지난달 23일부터 이달 8일까지 무신사 플레이어 거래액은 전년 동기간 대비 약 147% 증가했다. 특히 스포츠용품 거래액 성장률은 220%로 의류(135%), 슈즈(120%) 등의 성장세를 크게 앞질렀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