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코르크바인더가 적용된 어린이 놀이터. (사진제공=KCC)
KCC가 바닥 포장 자재 전용 폴리우레탄 바인더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KCC는 흡음 성능이 우수하고, 충격을 흡수해 주는 바닥 포장 자재 전용 바인더 ‘KCC코르크바인더’와 ‘숲으로 투수바인더’ 등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폴리우레탄 수지를 주성분으로 한 바인더로 코르크 칩 또는 모래, 자갈류의 골재 등 다양한 바닥재용 자재와 혼합 후 도포하는 방식으로 적용된다. 바인더는 바닥재용 자재들을 결합하는 접착제 역할을 한다.
KCC코르크바인더는 휘발성 유기용제를 사용하지 않은 친환경 폴리우레탄 제품으로, 화재 위험이 낮고 인체에 무해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환경표지인증서를 보유하고 있어 실내외 다중이용시설 및 아이들이 주로 활동하는 곳에도 적용이 가능한 친환경 제품이다.
숲으로 투수바인더는 내구성 및 탄성이 우수한 도로포장재용 바인더로, 도로 수명 연장에 도움을 주고, 주행 소음 저감은 물론 주행 성능을 향상하는 데 도움을 준다.
김광주 KCC 팀장은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들은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바닥 포장 자재에 적용되는 제품”이라며 “물순환이 어려운 불투수 지역이 증가함에 따라 발생 빈도가 높아지고 있는 도시홍수, 열섬현상 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