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젤이 올해 3분기 역대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
휴젤은 연결기준 3분기 영업이익 346억 원을 달성해 전년동기 대비 39.5% 증가했다고 13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848억 원, 당기순이익은 416억 원으로 각각 20.04, 58.4% 늘었다.
매출은 역대 3분기 기준 최대, 영업이익은 역대 분기 기준 최대 실적이다. 3분기 누적 실적 역시 신기록을 썼다.
보툴리눔 톡신과 HA 필러의 국내외 동반 성장이 호실적을 견인했다. 보툴리눔 톡신 ‘보툴렉스’(수출명 레티보)는 국내 시장 점유율 1위와 함께 태국ㆍ대만ㆍ일본 등 아시아 지역을 비롯해 남미, 호주 등에서 선전하고 있다.
HA필러는 전년동기 대비 40% 성장했다. 국내 매출은 마케팅 및 학술 활동 강화로 140% 이상 대폭 증가했으며, 해외는 유럽에서 분기 최대 매출을 경신하고,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의 매출이 점진적으로 확대되며 20%대 고성장을 기록했다.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웰라쥬’는 신제품 출시와 면세점 입점 등의 유통 채널 다각화 전략으로 35% 매출 증가에 성공했다. 특히 ‘리얼 히알루로닉 100’ 시리즈 제품 간의 시너지 효과로 H&B 스토어 매출이 늘었다.
휴젤은 4분기에도 보툴리눔 톡신의 글로벌 시장 확대에 주력할 예정이다. 유럽은 최근 스위스에서 허가를 획득해 진출 국가를 넓히고 있으며, 파트너사인 크로마와의 협의로 50유닛을 제외한 전 품목의 유럽 지역 운영 권리도 확보했다. 미국은 내년 1분기 내 품목 허가를 기대하고 있다.
HA 필러의 글로벌 진출도 적극적으로 추진한다. 유럽에서는 3년 내 시장 점유율을 20%까지 높인다는 계획이다. 태국은 8월 품목 허가를 획득해 연내 출시를 앞두고 있다.
휴젤 관계자는 “국내는 물론 아시아 태평양, 미주 지역에서 전방위로 성장하며 역대 3분기 사상 최대 매출, 역대 분기 사상 최대 영업이익을 경신했다”라면서 “신규 진출한 국가들에서 브랜드 가치와 자산을 높이는데 전사적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