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투자증권은 업무처리가 강화된 챗봇 서비스를 신한알파앱과 카카오톡에서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신한투자증권은 10월 1차로 신한금융그룹 AICC 통합 전략에 따라 카카오톡에 챗봇 서비스를 신규 오픈하고 챗봇 사용자인터페이스·사용자 경험(UI·UX)을 전면 재개편했다.
이번 2차 오픈 서비스는 고객 상담 수요가 높은 업무를 대상으로 신한알파앱 ‘챗봇 상담’에서 한 번에 업무처리까지 진행하는 완결형 서비스를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계좌 반송 해지, 신용서비스 만기 연장 업무를 챗봇 내에서 조회부터 업무처리까지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주식 관련 권리(유상, 배당, 매수청구 등), 계좌 현황(미수금, 담보 부족, 잔고 등), 보유 상품 진단 등 고객 맞춤형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며, 개인화된 상담 서비스로 연결돼 고객 이용 편의성도 높였다는 것이 신한투자증권 측 설명이다.
양진근 신한투자증권 디지털영업본부장은 “비대면 투자 상담 고객에게 디지털 이용의 어려움을 덜어주고자 이번 챗봇 서비스를 강화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피드백을 받아 지속해서 챗봇 서비스를 개선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