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인사이트, 하이제6호스팩과 합병 승인…내년 1월 25일 코스닥 상장

입력 2023-12-07 15: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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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일 디지털 종합 광고기업 드림인사이트는 주주총회를 통해 하이제6호스팩과의 합병 안건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내달 25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

드림인사이트는 합병을 통해 유입되는 자금을 마케팅 솔루션 고도화를 위한 연구개발비와 운영자금, 시설 투자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드림인사이트와 하이제6호스팩의 합병 가액은 각각 5451원, 2000원이며 합병기일은 내달 9일이다. 합병 후 발행 주식 수는 1649만1966주다.

드림인사이트는 광고의 기획부터 제작, 게재, 사후 관리까지 광고산업 전반을 대행한다. 광고 매체가 다양해진 최근 시장 기조에 따라, 회사는 광고 제작사와 온∙오프라인 광고 대행사, 미디어 플랫폼사, 매체사의 역할을 모두 수행하며 일반 디지털 광고회사 대비 높은 수익률을 거두고 있다.

작년 기준 매출액 약 151억3100만 원을 달성하며 전년 동기 대비 23.7% 성장했으며, 영업이익은 약 34억5800만 원을 기록했다. 올해 3분기 누적 기준으로는 매출 125억2600만 원, 영업이익 28억800만 원을 달성했다. 드림인사이트는 내년부터 자체 커머스 사업 활성화와 해외 진출 본격화로 실적 성장세가 더욱 두드러질 것으로 기대 중이다.

김기철 드림인사이트 대표이사는 “하이제6호스팩과의 합병 안건이 승인돼 광고와 플랫폼, 커머스를 관통하는 드림인사이트만의 융합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할 기반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신사업 확대를 통해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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