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운맛에 대해 극과 극으로 나뉘는 소비자 취향을 반영한 농심 신라면 더 레드와 순하군 안성탕면이 올해 라면시장 최고의 히트제품으로 등극했다. 기존 신라면보다 2배 이상 매워진 ‘신라면 더 레드’가 새로운 매운맛 열풍을 일으킨 가운데, 매운 것을 전혀 먹지 못하는 소비자를 공략한 ‘순하군 안성탕면’ 역시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라면시장 트렌드를 이끄는 쌍두마차로 주목받고 있다.
농심이 8월 출시한 신라면 더 레드는 출시 네 달 만에 2000만 봉 판매를 돌파하고, 닐슨IQ코리아 기준 3분기 봉지라면시장 매출액 판매 순위 10위에 이름을 올리는 등 라면시장에서 새로운 매운맛 열풍을 이끌고 있다. 농심은 소비자들이 신라면 더 레드를 더욱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신라면 더 레드 큰사발’도 최근 새롭게 선보였다.
신라면 더 레드의 인기는 최근 수 년간 매운맛 라면의 경쟁이 극한의 매운맛을 표방하며 일부 소비자층의 니즈를 충족시킨 것과 달리 맵기와 함께 깊고 진한 국물맛을 끌어올려 ‘맛있게 매운맛’을 구현했기 때문이다. 청양고추의 양을 늘려 매운맛의 강도를 높이는 동시에 소고기와 표고버섯 등 진한 육수의 맛을 내는 재료를 더해 깊고 진한 국물 맛을 한층 살렸다. 큰사발 역시 봉지면과 동일한 스코빌지수 7500SHU으로, 뜨거운 물을 붓고 전자레인지에 2분간 조리하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매운맛을 완전히 뺀 ‘순하군 안성탕면’ 역시 매운맛을 선호하지 않는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10월 출시한 순하군 안성탕면은 안성탕면 출시 40주년 기념 에디션 제품으로, 40일간 800만 봉 넘게 판매됐다. 이는 신라면 더 레드를 웃도는 성적이다. 소위 ‘맵부심’을 가진 소비자 뒤에 가려져있던 순한 입맛을 공략한 것이 주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