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수 3만8755대, 해외 42만9304대 등 약 47만 대
GM 한국사업장(한국지엠)이 지난 한 해 총 46만8059대(완성차 기준)를 판매하며 전년 대비 76.6% 늘어난 판매량을 기록했다. 이는 2017년(52만4547대) 이후 최대 연간 판매량이다.
GM 한국사업장은 2023년 내수 시장에 전년 대비 4.1% 증가한 총 3만8755대를 판매했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트레일블레이저가 실적을 이끈 가운데,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출시 이후 11월까지 국내 판매 중인 크로스오버유틸리티차(CUV) 모델 중 독보적인 판매 1위 자리를 이어가고 있다.
해외 판매는 무려 88.5% 늘어난 총 42만9304대로 2015년 이후 최대 판매를 기록했다. 특히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가 전년 대비 37.2% 증가한 21만3169대 판매, 트랙스 크로스오버가 21만6135대 판매되는 등 핵심 차종이 판매 실적을 견인했다.
12월 한 달 기준으로는 내수 2214대(전년 동월 대비 20.3% 증가), 해외 4만9201대(전년 동월 대비 124.0% 증가) 등 총 5만1415대를 판매했다. 지난해 12월 대비 116.0% 늘어난 실적이다.
구스타보 콜로시 GM 한국사업장 영업·서비스 부문 부사장은 “지난 한 해 동안 제너럴모터스(GM)는 물론 쉐보레와 GMC 브랜드에 신뢰와 성원을 보내주신 고객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지난해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GMC 시에라 등 다양한 신제품을 국내 시장에 선보였듯 2024년 새해에도 국내 고객들에게 정통 아메리칸 감성, 혁신적인 기술, 프리미엄 서비스 등을 통해 긍정적인 모멘텀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