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자영업자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에는 ‘장사에 참 회의감 들 때’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해당 글에는 식당을 운영하고 있는 점주 A 씨가 손님으로부터 살해 협박을 받은 사연이 담겨 있었다.
A 씨는 1일 오전 2시 30분쯤 삼겹살 도시락과 술 주문을 받고 30분 만에 음식을 조리해 배달했다. 그런데 배달을 마친 A 씨에게 돌아온 것은 손님의 항의 전화였다.
손님은 “음식이 X 식었는데도 맛있다”, “음식이 X 식어도 잘 X 먹었다” 등의 거친 발언을 A 씨에게 쏟아내며 식은 음식을 받았다고 항의했다.
이에 A 씨는 “죄송하다. 새벽이라 기사가 부족해 배달 시간이 많이 소요돼 식었다 보다”라며 환불처리를 해주겠다고 했다.
그런데도 손님의 항의가 그치지 않자 A 씨는 “비꼬지 말라. 손님을 계속 상대할 수 없으니 고객센터를 통해 연락해라”라며 마무리 지으려 했지만, 손님은 재차 전화하며 “XX 놈이 전화를 쳐 끊고 XX이야. 죽여버린다”라고 A 씨를 협박했다.
손님의 협박은 전화에서 그치지 않았다. 전화를 끊은 직후 A 씨 식당의 배달앱 리뷰에도 “넌 내가 칼로 찔러 죽인다”라는 글을 남겼다.
계속되는 협박에 결국 A 씨는 통화 녹음 내용과 배달앱 리뷰를 가지고 경찰서를 찾았다. 경찰은 A 씨의 진술과 증거를 검토한 뒤 해당 손님에게 전화해 사실을 확인했고 손님은 “사과도 없이 환불해 주겠다는 말만 해서 기분이 나빴다”라며 A 씨에게 사과했다.
이후 해당 손님과 함께 경찰서를 방문한 손님의 어머니는 처음에는 아들의 잘못을 인정하지 못하다가 A 씨가 건넨 통화 녹음을 확인한 뒤 울며 사과했다고 전해진다.
사건이 잘 마무리된 이후 A 씨는 “15살은 어려 보이는 조카뻘에게 이런 소리를 들으니까 장사에 회의감이 엄청 들더라”라는 심정을 털어놨다. 이어 “맘 같아서는 끝까지 가고 싶었지만, 젊은 사람이라 봐줬다”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