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ㆍ케이스티파이ㆍ스와로브스키 등 점포별 프로모션
롯데백화점이 예년보다 빨라진 ‘졸업 특수’를 겨냥해 졸업생 선물 수요 잡기에 나선다. 롯데백화점은 점포별로 졸업 관련 행사 및 프로모션을 강화한다고 7일 밝혔다.
국내 학교들은 2020년부터 190일 의무수업일수를 채우면 나머지 기간은 각 학교 재량에 따라 학사 일정을 결정할 수 있다. 이로 인해 1월 졸업식을 하는 학교가 증가하는 추세다. 서울시 교육청 자료에 따르면 작년 서울시 소재 학교(초·중·고)의 세 곳 중 한 곳이 12월~1월 사이에 졸업식을 진행했다.
롯데백화점은 이런 추세에 힘입어 12월부터 이달까지 졸업 관련 상품군 매출도 신장세라고 밝혔다. 작년 12월 15일부터 이번 달 2일까지 졸업 인기 선물인 신발과 가방이 포함된 스포츠 상품군 매출은 10%가량 신장했다. 예비 대학생 입학 선물로 인기인 화장품 상품군 매출도 20%나 신장했다.
롯데백화점도 점포별로 다양한 졸업 선물을 선보이고 있다. 우선 졸업 관련 대표 스테디셀러인 신발, 가방 등을 특가에 선보인다.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는 롯데백화점 본점, 잠실점, 영등포점 등에서 21일까지 신발, 의류 구매 시 10% 할인과 동시에 시즌오프 품목은 30% 할인 판매한다.
중동점에서는 15일부터 한 달간 가방 브랜드 ‘아이스비스킷’의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 아이스비스킷의 모든 책가방을 만나볼 수 있으며 행사장에서 10만 원 이상 구매 시 캐릭터 에코백도 증정할 계획이다.
롯데백화점은 예비 대학생을 위한 주얼리, 액세서리, 화장품 상품군 프로모션도 31일까지 선보인다. 크리스털 주얼리 브랜드 ‘스와로브스키’에서는 인기 상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롯데백화점은 또 본점 지하 1층에 테크 액세서리 브랜드 ‘케이스티파이’의 국내 일곱 번 째 공식 매장을 개장한다. 케이스티파이는 14일까지 3일간 폰 케이스를 포함해 2개 상품을 구매하면 5만 원 상당의 비즈 스트랩을 증정한다.
‘입생로랑 뷰티’에서는 14일까지 립스틱 2개 구매 시 립스틱거울과 립스틱 미니를 증정하며, 본점 ‘발렌티노 뷰티’ 매장에서는 14일까지 30만 원 이상 구매시 ‘럭키박스 스크래치 이벤트’를 통해 누드스몰파우치, 립미니어처, 향수 미니어처 등을 증정한다.
롯데백화점은 10대 졸업생의 취향을 반영한 즐길거리도 선보인다. 기술과 예술이 접목된 ‘피지털(피지컬+디지털)’ 아트 전시관인 잠실 롯데월드몰 2층 넥스트뮤지엄에서는 28일까지 ‘루시드드림’ 전시를 진행한다. 전시에서는 현실과 꿈의 세계를 그리는 태국의 팝아트 작가 ‘탄타라’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롯데백화점 앱을 통해 21일까지 청룡 타워 챌린지 모바일 게임도 선보인다. 게임을 깨면 매일 엘포인트를 증정하며 누적 랭킹에 따라 롯데모바일 상품권도 추가로 증정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