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호 기자 hyunho@
기상청에 따르면 수도권의 예상 강수량은 경기 남부, 서해 5도 5mm 미만, 서울·인천·경기 북부 1mm 내외다. 강원 남부 내륙·산지에는 5mm 미만, 강원 중·북부 내륙에는 1mm 안팎의 비가 오겠다. 대전·세종·충남·충북과 전북, 광주·전남에는 5mm 미만의 비가 오겠으며 경북 서부 내륙과 경남 서부 내륙에는 1mm 내외의 비가 오겠다.
비나 눈이 오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아지고 눈이 쌓이거나 도로 살얼음으로 인해 도로가 매우 미끄럽겠으니 차량 운행 시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7~4도, 낮 최고기온은 2~12도로 아침 기온은 중부내륙과 경북내륙을 중심으로 영하 5도 안팎으로 낮아 춥겠다.
주요 도시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영하 2도 △인천 영하 2도 △춘천 영하 7도 △강릉 3도 △대전 영하 3도 △대구 영하 1도 △전주 0도 △광주 1도 △부산 4도 △제주 6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4도 △인천 3도 △춘천 4도 △강릉 9도 △대전 4도 △대구 8도 △전주 7도 △광주 9도 △부산 12도 △제주 16도 등이다.
미세먼지는 인천·경기 남부는 ‘나쁨’, 그 밖의 권역에서 ‘좋음~보통’ 수준으로 예상된다. 서울·경기 북부·세종·충남은 오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