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화·개인화로 국내 소비자 공략 나선다
추후 PHEV 포함 총 7개 전동화 라인업 제공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이하 벤츠코리아)가 국내 시장에서 가장 많이 사랑받은 수입차 모델 ‘E-클래스’의 완전변경 모델을 선보인다.
벤츠코리아는 19일 서울 코엑스에서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코리안 프리미어 행사’를 열고 11세대 완전변경 ‘더 뉴 메르세데스 벤츠 E-클래스(이하 E-클래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메르세데스-벤츠의 핵심 모델이자 ‘브랜드의 심장’으로도 불리는 E-클래스는 75년 이상의 역사를 통해 비즈니스 세단 세그먼트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구축해 왔다. 2016년 국내에 출시된 10세대 E-클래스(W213)는 국내 최초로 수입차 단일 모델 20만 대 판매를 돌파하고 8년 연속 국내 수입차 베스트셀링 모델 1위에 오르는 등 전무후무한 기록을 이어 나간 바 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한국은 2018년부터 지난해까지 전 세계 E-클래스 세단 판매 1위의 핵심 시장으로 자리매김했다.
11세대 신형 E-클래스(W214)는 국내 시장에 8년 만에 출시되는 완전변경 모델이다. 이번 E-클래스는 전통과 현대를 조화롭게 잇는 외관 디자인, 3세대 MBUX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된 새로운 차원의 디지털 경험은 물론 전 모델 전동화 기술 적용을 통해 향상된 주행 성능과 최첨단 안전 및 편의사양을 자랑한다.
이번 완전변경에서 가장 핵심적인 부분은 ‘디지털화’와 ‘개인화’다. E-클래스에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전용 운영체제 MB.OS의 선행 버전인 3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됐다. 3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이전 세대 대비 더욱 지능적이고 높은 학습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통해 탑승객들은 유튜브, 줌 등 제3자 개발 앱으로 풍성한 인포테인먼트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국내 기업과 협업한 플로(FLO), 웨이브(Wavve), 멜론 등의 앱도 즐길 수 있다. 또한 티맵 모빌리티의 실시간 교통정보에 기반한 자체 내비게이션도 국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인다. 이러한 인포테인먼트 기능은 14.4인치 고해상도 LCD 중앙 디스플레이와 옵션으로 선택 가능한 MBUX 슈퍼스크린을 통해 즐길 수 있다.
신형 E-클래스는 모든 라인업이 전동화 시스템을 갖췄다. 48볼트(V) 온보드 전기 시스템을 갖춘 마일드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최대 17kW의 힘을 추가로 제공한다. 추후 출시될 4세대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 모델은 1회 충전 시 최대 115km(유럽 WLTP 기준)의 주행거리를 자랑한다.
E-클래스의 외관은 클래식한 세단의 비율과 스포티한 캐릭터 라인이 돋보이며, 메르세데스-벤츠의 전통과 현대를 조화롭게 결합한 모습을 보여준다. 또한 메르세데스-벤츠 모델 최초로 발광 라디에이터 그릴 이 선택 옵션으로 제공돼 미래지향적인 감성을 제공한다. 더 뉴 E-클래스는 국내 인증 기준 이전 세대보다 20mm 더 길어진 휠베이스로 더욱 여유로운 실내공간을 확보했다.
신형 E-클래스의 가격(부가세 포함)은 트림별로 △E200 아방가르드 7390만 원 △E2230d 4매틱 익스클루시브 8290만 원 △E300 4매틱 익스클루시브 8990만 원 △E300 4매틱 AMG 라인 9390만 원 △더 뉴 E-클래스 프리미어 스페셜 1억552만 원 △E450 4매틱 익스클루시브 1억2300만 원 등이다.
마티아스 바이틀 벤츠코리아 대표이사 사장은 “더 뉴 E-클래스는 고유의 헤리티지와 기술력 및 안전성에 더해 수준 높은 디지털화 및 개인화를 구현해 다시 한번 ‘가장 지능적인 비즈니스 세단’의 명성을 공고히 할 모델”이라며 “이번 11세대 E-클래스는 지난 8년간 10세대 E-클래스가 쌓아온 성공의 역사를 새롭게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벤츠코리아는 이번 E-클래스 출시를 기념해 메르세데스-벤츠 스토어에서 이달 25일부터 '더 뉴 E-클래스 프리미어 스페셜'을 214대 한정 판매한다. 또한 이달 20일부터 4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런칭 기념 팝업 행사 ‘더 뉴 E-클래스 코리안 프리미어’를 진행해 고객들이 직접 E-클래스를 경험할 기회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