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24'를 구매해야 할 5가지 이유

입력 2024-01-20 06:00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S24' 시리즈가 19일부터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세계 최초 '인공지능(AI) 폰'이란 타이틀을 단 만큼, 최신 스마트폰에 관심이 많지 않은 소비자도 '바꿔볼까'란 생각이 들 것으로 보인다. 직접 체험해 본 AI폰 갤럭시S24의 장점을 5가지로 꼽아봤다.

1. 실시간 통역기

(사진제공=삼성전자)

실제 시연을 본 결과, 실시간 통역 기능은 기대 이상으로 상당히 자연스러웠다. 외국인과 통화가 필요할 때 망설임 없이 사용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실시간 통역을 이용해 통화하면 내가 하는 말이나, 상대방이 하는 말이 먼저 들리고 이후 즉시 순차 통역이 나왔다. 기다림 없이 바로 이뤄지니, 막연하게 우려했던 서로 말이 엉키거나 하는 경우도 거의 없었다.

특히 실시간 통역 기능을 사용해 전화를 걸거나 받으면, 이 기능을 이용한다는 멘트가 상대방에게 안내 된다. 전화를 거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 실시간 통역을 인지하고 통화할 수 있어, 더욱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게다가 갤럭시 AI는 클라우드(서버)를 거칠 필요 없이 '온디바이스'로 구현된다. 비행기 모드 등 인터넷이 끊긴 상태에서도 AI 통역 기능은 잘 구현됐다. 갤럭시S24를 1대를 탁자 위에 놓고, 통역기로 사용하며 서로 대화를 할 수도 있다는 말이다.

2. "궁금해? 동그라미를 그려봐"

(사진제공=삼성전자)

구글과 협력해 가장 먼저 선보인 '서클 투 서치(Circle to Search)' 기능은 완전히 새로워진 검색 경험을 제공했다. 한번 경험하면 다시는 예전 검색 시절로 돌아갈 수 없어 보였다. 그만큼 사용법은 간단하다.

어느 화면에서나 궁금한 게 생기면 홈 버튼을 길게 누르고 동그라미를 그리기만 하면 쉽고 빠르게 검색을 시도하고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유튜브 영상에 등장하는 건물이 궁금하면 그 건물에 원을 그리면 된다. 원을 그리자마자 관련 정보가 바로 뜬다. 그림이나 사진뿐 아니라 대화 시 모르는 단어 등도 간단히 검색할 수 있다.

사안에 따라 '생성형 AI'가 정리한 다양한 정보의 개요가 별도로 제공되고, 궁금한 사항은 대화하듯 이어 추가로 검색할 수도 있다.

3. 더 뛰어난 카메라

삼성전자의 신제품 '갤럭시S24 시리즈'의 가장 큰 혁신은 사실상 카메라다. 사진과 영상 등 카메라 기능을 갤럭시 인공지능(AI)이 돕는 만큼 깔끔하고, 완벽한 결과물을 기대할 수 있다.

갤럭시S24는 AI 기반의 '프로비주얼 엔진'을 탑재해, 줌 기능부터 '나이토그래피'까지 한층 더 안정된 화질을 제공한다.

'갤럭시S24 울트라'는 2~10배 줌을 모두 광학 수준의 고화질로 제공하는 '쿼드 텔레 시스템'을 시리즈 최초로 탑재했다. 5배 줌을 지원하는 새로운 5000만 화소 적응형 픽셀 센서와 AI 기술은 10배 줌을 포함해 어떤 거리에서 촬영하더라도 깔끔한 결과물을 제공한다. 100배 스페이스 줌 역시 더욱 향상된 디지털 줌 화질을 통해 멀리 떨어진 피사체를 명확하고 깨끗하게 촬영하게 해준다.

갤럭시S 시리즈 '나이토그래피' 기능도 더욱 향상됐다. 어두운 밤 등 저조도 환경에서 줌 기능을 활용해도 사진과 영상 모두 깨끗하고 흔들림 없는 결과물을 담을 수 있다.

갤럭시S24 울트라의 5배 광학 줌 카메라는 전작 대비 약 60% 커진 1.4 마이크로미터(μm) 사이즈의 픽셀을 탑재해 어두운 환경에서도 많은 빛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광학식 손떨림 방지(OIS)를 통해 흔들림 없는 선명한 사진과 동영상을 제공한다.

갤럭시S24 시리즈는 후면 카메라 뿐만 아니라, 전면 카메라에도 전용 '이미지 처리장치(ISP) 블록'을 탑재해, 저조도 영상 촬영 환경에서 효율적으로 잡음을 줄여주고 선명한 촬영을 가능하게 해준다.

4. AI가 해주는 영상 편집

(사진제공=삼성전자)

AI의 사진편집 기능도 핵심이다. 새롭게 탑재된 '편집 제안(Edit Suggestion)' 기능은 AI가 사진을 분석해 사용자에게 맞춤형 편집 도구를 제안하는 기능이다. 갤러리에 있는 사진을 가장 적절하게 편집할 수 있도록 필요한 기능들을 우선적으로 제안하고 한눈에 찾을 수 있게 해줘, 더욱 쉽고 효율적인 편집 환경을 제공했다.

생성형 AI를 기반으로 하는 '생성형 편집(Generative Edit)' 기능도 새롭게 추가됐다. 사진이 조금 기울거나 배경 화면이 잘려나간 경우, AI가 잘려나간 사물의 일부 이미지를 메꾸며 자연스러운 사진을 완성해 준다.

특히 생성형 AI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모든 이미지는, 이미지 그 자체와 메타데이터(Metadata, 속성정보) 모두에 '워터마크'가 표기됐다. 이미지를 확인하는 누구나 해당 이미지가 AI에 의해 생성 혹은 편집됐음을 쉽게 확인할 수 있어 불필요한 논란이 사전에 차단될 수 있게 했다.

갤럭시 AI는 영상 감상에서도 새로운 경험을 제공했다. 직접 촬영한 영상이든, 전송 받은 영상이든 상관없이 시청 중 더 자세히 보고 싶은 부분이 있으면 손가락을 갖다 대기만 하면 된다. 그러면 해당 영상이 슬로우로 재생된다.

5. 업무 보조 도우미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 노트 앱의 '노트 어시스트' 는 사용자가 작성하거나 복사한 글이나 메모 등을 보기 좋게 정리해주고, 내용을 구조화하고 요약도 해준다. 리포트를 요약해야 하는 대학생, 보고서 작성을 자주 하는 직장인들에게 정말 유용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갤럭시S24 시리즈는 인터넷 사용 중에도 위와 유사한 기능을 제공한다. 삼성 인터넷을 통해 웹서핑을 하다가 '브라우징 어시스트'를 사용하면, 내용이 긴 온라인 기사나 웹 페이지 등도 간략하게 요약하거나 번역할 수 있었다.

또 갤럭시S24 시리즈는 음성 녹음을 지원하는 것이 하나의 큰 장점인데, 음성 녹음에서도 차별화된 AI 성능을 제공했다. '텍스트 변환 어시스트' 기능을 사용하면 녹음한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할 수 있고 이후 '번역과 요약'까지 지원해 준다.

단순한 통화 녹음은 물론이고, 회의나 수업 내용 등을 녹음하면 음성을 A, B, C 등 화자까지 분리해 텍스트로 각각 분류해 주고 이후 번역과 요약까지 지원하는 놀라운 생산성을 제공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