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협업·문서 중앙화로 워크플로 개선
한국후지필름비즈니스이노베이션(한국후지필름BI)은 업무 프로세스 혁신을 지원하는 클라우드 기반 올인원 협업 플랫폼 ‘후지필름 IW프로’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후지필름 IW프로는 클라우드 기반 공동 작업 플랫폼을 통해 기업 내·외부의 다양한 업무 시스템을 연동하여 관리할 수 있는 올인원 플랫폼이다. △캡처 및 전송 △워크스페이스 △문서 및 데이터 관리 △인쇄 및 장비 관리 등 4가지 기능을 바탕으로 원활한 협업을 촉진하고 최적화된 비즈니스 환경을 제공한다.
하나의 워크스페이스에서 여러 사용자가 실시간으로 파일을 공유하고 공동으로 편집할 수 있으며 ‘코멘트 기능’을 통해 문서 내에서 즉각적인 소통이 가능하다. 또한, 다양한 프로세스를 등록 및 관리하는 ‘작업 도구 모음 기능’을 사용해 업무 방식과 환경에 따라 맞춤형 업무 프로세스를 구축할 수 있다.
디지털 데이터베이스 기반의 문서 관리 체계는 종이, 팩스, 이메일 등 다양한 형태의 정보를 자동으로 수집·분류해 협업 플랫폼인 워크스페이스로 연동할 수 있다. 워크스페이스에서 작업한 업무 문서는 원하는 방법으로 추출, 배포할 수 있어 수작업 프로세스를 간소화할 수 있다.
하토가이 준 한국후지필름BI 대표는 "'후지필름 IW프로'는 기업들이 디지털 데이터베이스 기반의 협업 매커니즘을 구현할 수 있도록 설계한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한국후지필름BI는 비즈니스 성공을 위한 파트너로서 디지털 전환을 통한 ‘고객행복경험(CHX)’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