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동화 분야 글로벌 수주 적극 확대
“미래 성장과 수익성 동시에 강화”
현대모비스가 지난해 전동화 분야에서 매출 10조 원 이상을 낸 가운데 올해도 글로벌 수주를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글로벌 수주 확대를 통해 미래 성장과 수익성을 동시에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25일 현대모비스에 따르면 다양한 고객사에 최적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라는 미래 비전에 따라 올해도 미래 모빌리티 핵심 기술 확보에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한다.
우선 현대모비스는 전동화와 자율주행, 인포테인먼트 등 미래 성장과 수익 다변화에 기여할 고부가 가치 분야에서 차별화된 경쟁력과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전사 차원의 리소스와 연구개발 역량을 효율화하는 선택과 집중 전략을 펼친다.
현대모비스는 새로운 모빌리티 생태계 주도권 확보를 위해 시장을 선도할 1등 제품군을 키우겠다는 목표다. 선택과 집중으로 회사의 ‘대표 선수’를 육성한다는 것이다. 대표적인 분야는 전동화다. 현대모비스는 지난해 글로벌 완성차 업체인 폭스바겐으로부터 수조 원대 배터리시스템 수주에 성공한 바 있다.
현대모비스의 전동화 사업 부문 매출은 지속해서 증가하는 추세다. 지난해에는 전동화 매출 10조 원을 돌파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모비스는 앞으로도 전동화 분야를 중심으로 글로벌 수주를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현대모비스는 제동과 조향, 전자현가, 에어백, 램프 등 차량 핵심 부품 분야에서 독자적인 노하우와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이 같은 핵심 부품 경쟁력에 소프트웨어 중심의 미래기술을 융합해 글로벌 시장을 공략한다는 포부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정통 기계공학 역량이 결집된 핵심 부품 분야 요소 기술 경쟁은 전기차 등 미래 모빌리티에서도 핵심적이라고 할 수 있다”며 “탄탄한 모빌리티 요소 기술 경쟁력에 차세대 신기술을 접목해 고객이 원하는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