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형 확대 및 질적 성장 집중…수익성 강화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인도네시아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는 최근 자카르타 인근 반둥지역에 신규 매장을 오픈하며 전체 매장 수가 60개를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수마르콘몰 반둥점', '빈따로 익스체인지점' 등 지난해 4분기부터 현재까지 8개의 매장을 오픈하는 등 출점 속도에도 탄력이 붙고 있다.
뚜레쥬르는 2011년 인도네시아에 처음 진출한 이후 수도인 자카르타 위주로 매장을 늘려왔다. 진출 초기에는 자카르타의 동서남북 거점에 매장을 두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왔고 점차 진출 지역을 확대했다. 현재는 자카르타, 땅그랑, 브까시, 반둥, 발리, 메단 등 주요도시를 중심으로 인도네시아 전역에 걸쳐 진취적인 확장세를 보이고 있다.
외형 확장뿐만 아니라 수익성도 개선됐다. CJ푸드빌 인도네시아 법인은 2022년 매출이 전년비 약 71%, 영업 이익은 전년비 약 740% 상승했다. 인도네시아 진출 이래 최대치의 흑자를 달성한 것이다.
인도네시아 사업은 지난해에도 순항해 전년보다 더 큰 폭의 흑자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최근 2년간 두 자릿수 영업이익률을 기록하고 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지금까지 쌓아온 사업 역량을 바탕으로 인니 시장에 성공적으로 자리 잡으면서 기존보다 빠른 속도로 출점이 이뤄지고 있다"며 "인도네시아를 필두로 아시아 시장에서도 프리미엄 K베이커리로서 뚜레쥬르의 경쟁력을 알리기 위해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