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 4차산업 1등주랩은 해외주식과 IT섹터에서 우수한 리서치 역량을 지닌 하나증권의 리서치센터가 포트폴리오 및 종목에 대한 자문을 하고, 그 자문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다양한 상품을 운용 중인 투자상품본부의 다년간 축적된 해외주식 운용 노하우를 결합해 만든 장기투자상품이다.
하나 4차산업 1등주랩은 생성 AI기술과 산업 혁신을 이끌고 있는 글로벌 기업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미래를 선도하는 IT 대형주와 탄탄한 본업으로 투자 매력도가 높은 기업들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등 1등주를 선별하여 재무적 안정성과 미래와 현재를 대비한 포트폴리오를 구성했다.
안창국 하나증권 투자상품본부장은 “생성형 AI 기술의 상업적 활용이 본격화되면서 시장 확대에 대한 기대감이 확대되고 있어, 글로벌 AI 서비스 및 반도체 시장을 주도하는 기업들에 대한 투자가 필요한 시기다”라며 “클라우드, 인공지능 서비스, 반도체, 보안 등 AI 생태계를 구성하고 있는 기업들에 대한 집중적인 투자 상품으로 하나 4차산업 1등주랩을 추천한다”고 설명했다.
하나 4차산업 1등주랩 최저가입금액은 2000만 원이며, 계약기간 중에 최저가입금액을 상회하는 선에서 500만 원 단위로 입출금이 가능하다. 계약기간은 기본 1년으로 만기에 해지를 하지 않을 경우 자동 연장되며, 가입기간 중 중도 해지도 가능하다. 상품의 보수는 선취형의 경우 선취 1.0%와 연 1.5%의 후취 수수료를 징구하며, 성과형은 후취수수료 연 1.5% 부과되고, 성과수수료는 고객과 별도 합의한다.
자세한 사항은 영업점에 방문하거나 하나증권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상품가입은 하나증권 영업점 및 하나증권 MTS(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에서 비대면으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