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tvN ‘유퀴즈 온 더 블록’ 캡처)
tvN ‘유퀴즈 온 더 블록’(이하 ‘유퀴즈’) 측이 20일 업로드한 선공개 영상에 따르면 기안84는 “외동인데 공부를 못해서 집안이 풍비박산 났다”라며 유퀴즈에서 특유의 솔직한 화법을 뽐냈다.
이를 들은 유재석이 “무슨 공부를 못했다고 집안이 풍비박산이 나냐”라고 반응하자 기안84는 “형은 안 났냐”라고 되물어 유재석을 당황시켰다. 이에 조세호가 “집이 무너진 게 아니라 마음이 풍비박산 난 것이다”라고 상황을 정리했다.
이어 기안84는 “(어머니가) 친구랑 비교하면 이해하겠는데 가수 비랑 비교했다”라며 “‘내 친구 아들이 공무원 됐다’ 정도면 이해하겠는데 지금으로 치면 손흥민과 비교하는 것이다”라고 말해 MC들의 반응을 이끌어냈다.
기안84는 이날 방송에서 과거 웹툰 연재만으로 생활비가 부족해 아동 미술학원 강사와 입시 미술 강의, 웹툰 연재를 병행했던 시절을 회상하기도 했다.
당시 기안84는 세 가지 일을 병행하는 것이 힘들었던지라 오히려 고등학생들에게 “내가 지금 서양화과 나왔는데 뭐 해 먹고 살아야 할지 모르겠다”라고 말했다며 미대 입시생들에게 현실을 알려줬던 과거를 추억했다.
기안84가 출연하는 ‘유퀴즈’ 236회는 20일 오후 8시 45분에 방송된다. 기안84 외에도 ‘파묘’를 집필 및 연출한 장재현 감독, 열여섯 무도 재순이에서 사회인이 된 최윤아 씨 등이 출연할 예정이다.
▲(출처= tvN ‘유퀴즈 온 더 블록’ 캡처)